movie & TV & 연예인 / / 2023. 6. 26. 21:50

김은희 작가 작품, 차가운 세계 속 따뜻한 사람들

김은희 작가가 보는 세계는 차갑다. 사회는 냉정하고 더러운 것투성이다. 그런 배경 속 주인공들은 그래도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김은희 작가가 쓴 작품들 속 주인공들을 보면 그렇게 느껴졌다. 

 

 

시그널의 이재한 형사, 싸인의 윤지훈 법의학자, 악귀의 구산영, 염해상도 성격은 투박한 듯 보이지만 속정이 깊은 인물들이다. 주인공들 뿐만 아니라 주변 인물들도 마찬가지이다. 물론 이런 설정이 뻔할 수 있지만 뻔하게 보이지 않게 만드는 게 김은희 작가의 장점이 아닐까 싶다. 

 

 

기본 정보

 

왼쪽 : 장항준, 오른쪽 : 김은희

 

본명 김은희 (金銀姬)
국적 대한민국
출생 1972년 1월 7일 (51세)
직업 각본가
데뷔 2006년 영화 <그해 여름>
배우자 장항준 (1998년 ~ 현재)

 

 

작품들 캐릭터

 

김은희 작가의 작품들을 보면 캐릭터 설정을 정말 세심하게 하는 것 같다. 그리고 그런 설정과 개성들이 이야기에 잘 묻어 나온다. 그래서 뻔할 수 있는 캐릭터들이 개성이 있고 인기를 얻었던 게 아닐까 싶다. 

 

'시그널'이 나왔을 때 이재한 형사가 많은 여자들의 이상형이 아니었던가. '싸인'의 법의학자 윤지훈도, '킹덤'의 세자 이창도 그랬었다.

 

이번 신작 '악귀'에서도 구산영과 염해상의 호흡도 잘맞고 연기도 빛이 나는 것 같았다. 귀신이 나오는 판타지라 자칫 이해하기 어려울 수도 있는데 전혀 그렇지 않았다. 설득력 있게 잘 와닿았다.

 

 

장르물의 개척자

 

김은희의 첫 작품은 '그해 여름'은 의외로 멜로물 이었다. 김은희 작가 본인이 말하길 자신과 멜로는 맞지 않았다고 한다. 그리고 다음 작품은  '위기일발 풍년빌라'로 코미디 작품이다. 이 작품은 장항준 감독과 같이 각본을 맡았는데, 장항준 감독의 느낌이 조금 더 강하게 있는 것 같다. 

 

다음 작품이 '싸인' 이었다. 정말 재밌게 봤던 드라마이다. 소재도 참신했고 정말 재미있었다. 이때부터 김은희 작가의 포텐이 터진 게 아닌가 싶다. 참고로 임재범의 '독종' OST도 좋았다. 들어보길 추천한다. 그리고 드라마 '싸인'은 일본에서도 리메이크되었던 걸로 알고 있다. 

 

이 작품 부터 김은희 작가의 작품은 전부 장르물이다. 스릴러, 호러, 좀비물, 판타지까지 정말 엄청난 스팩트럼이다. 다양한 장르물을 쓰는데 어색한 작품이 없다. 

 

 

의외의 과거

김은희 작가는 과거 20대에 가수 김완선의 백업댄서로 활동한 적이 있다. 정말 공부만 하게 생기신 분이 댄서라니 전혀 상상이 가질 않는다.

 

김완선과 그림자라는 팀에 있었고, 코요테 김종민, 현진영, 서태지와 아이들의 이주노도 이 댄스팀의 멤버였다고 전해진다. 

 

남편 장항준 감독의 말로는 운동신경도 좋고 몸이 날렵하고 머리회전도 빠르다고 한다. 당시 영상을 보고 싶지만 찾을 수 없었다.

 

한 예능 프로에서 장항준 감독과 '싸인'의 주인공 박신양이 출연해서 이야기를 하였는데, 당시 '싸인' 촬영 중 박신양이 김은희 작가에게 "글을 도대체 왜 쓰는 거예요?"라고 물었더니, 김은희 작가가 말하길 "오빠(남편 장항준 감독)에게 잘 보이고 싶었어요."라고 말했다고 한다.

 

작품 목록

 

드라마

 

2010
위기일발 풍년빌라
2011
싸인
2012
유령
2014
쓰리 데이즈
2016
시그널
2019
킹덤 시즌 1
2020
킹덤 시즌 2
2021
킹덤: 아신전
지리산
2023
악귀
미정
시그널 시즌 2

 

 

영화

 

2006
그해 여름
2023
리바운드

 

 

 

 

 

 

 

'악귀' 재방송, 시청률, OTT 정보

"악귀에 씐 여자와 그 악귀를 볼 수 있는 남자가 의문의 죽음을 파헤치는" 한국형 오컬트 미스터리 드라마인 SBS 금토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3〉의 후속작으로, 2023년 6월 23일부터 방영 중입

grooveyp.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