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 & TV & 연예인 / / 2023. 6. 22. 10:16

주우재, '놀면 뭐하니?' 새 멤버 합류

모델 출신 주우재가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의 새로운 멤버로 합류한다고 발표되었습니다.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서 메인 PD 교체와 멤버 정준하와 신봉선의 떠남으로 인해 재정비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정준하와 신봉선은 10일 방송을 끝으로 프로그램을 떠난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에 '놀면 뭐하니?' 제작진은 그동안 밝은 웃음을 선사해 준 두 사람에 대한 감사의 말을 전했습니다.

 

새 멤버

주우재는 지난 4월에 방영된 '놀면 뭐하니?' 제주 한 끼 특집에 게스트로 출연하며 멤버들과 호흡을 맞추었으며, 매력적인 입담과 재치, 다양한 예능 캐릭터로 활약해 왔습니다.

 

이제 주우재의 합류로 '놀면 뭐하니?'는 6인 체제가 되어 더욱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예상되며, 시청자들은 주우재의 새로운 매력과 기존 멤버들과의 새로운 관계에 기대하고 있습니다.

 

주우재의 첫 녹화는 6월 22일에 진행되었으며, '놀면 뭐하니?'는 7월 1일부터 방송이 재개될 예정입니다.

 

 

주우재 정보

주우재
주우재

출생일 1986년 11월 28일 (36세)
출생지 경상남도 거제시
출신지 경상남도 창원시
국적 대한민국
신장 188.7cm
체중 65kg
혈액형 AB형
신발 사이즈 280mm
가족 아버지, 어머니 신정영, 형
반려견 주드로 (2018년 7월 13일생, 수컷, 폼피츠)
학력 - 성주초등학교 (졸업)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데뷔  2013년 9월 27일
MBTI ISTP
별명 노우재, 주호구, 인간모터, 뼈우재, 뼈자룡, 한입보이

 

 

재정비

놀면 뭐하니? 포스터
놀면 뭐하니? 포스터

프로그램은 6월 셋째 주와 넷째 주 방송을 쉬어가며 2주간의 재정비 기간을 가지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번 재정비에서는 박창훈 PD가 하차하고, 김진용과 장우성 PD가 메인 연출을 맡을 예정입니다.

 

'놀면 뭐하니?'는 7월 1일 토요일에 단단해진 모습으로 돌아오기로 하였습니다. '놀면 뭐하니?'는 2019년에 국민 예능 '무한도전'의 김태호 PD와 유재석의 재회로 출발하여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유재석이 펼치는 무한확장 유니버스 스토리와 혼성 멤버들의 다양한 시도로 인기를 얻었지만, 최근에는 시청률이 하락하고 화제성도 이전과는 다른 수준으로 낮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놀면 뭐하니?'는 현재 위기에 처한 상태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위기감을 느낀 MBC가 변화를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메인 연출자와 멤버인 정준하와 신봉선이 하차하고 김진용과 장우성 PD가 주축이 되어 프로그램을 재정비하고 있습니다. 이에 유재석, 이미주, 하하, 이이경, 박진주가 남아있는 상태에서 새로운 체제를 구성하고자 합니다.

 

 

그러나 방송계에서는 '놀면 뭐하니?'의 재정비에 큰 기대감이 없습니다. 하차한 멤버들의 영향력이 크지 않았을뿐더러, 근본적인 변화 자체가 쉽지 않을 것이라는 우려 때문입니다.

 

김진용과 장우성 PD가 메인으로 나서는데, 이들이 기존 분위기를 깨지 않고 시청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연출력을 보여줄 수 있는지가 관건입니다.

 

재정비 후 프로그램의 성공과 실패는 시청자들의 반응을 이끌 수 있는 방향으로 전개할 수 있는지에 달려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칼럼니스트인 김교석은 최근 지상파 예능 프로그램에서 레트로한 토크쇼나 리얼 버라이어티와 같이 제작이 용이한 형식의 프로그램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움직임이 '놀면 뭐하니?'와 같은 프로그램에서도 크게 보이는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김교석은 이러한 변화가 대중의 요구나 흐름과 상관없이 고육지책으로 이뤄진 결과라고 생각하며, 재정비에 대한 기대보다는 우려가 크다고 평가했습니다.

 

그는 리얼 버라이어티식의 캐릭터쇼를 다양한 인물들이 보여주는 것을 지금은 놓아주어야 할 때라고 말했습니다. 대중문화평론가인 정덕현은 PD의 역할에 따라 프로그램의 색깔이 달라질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젊은 PD가 들어와 프로그램의 주도권을 강하게 잡을 수 있는지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그는 '놀면 뭐하니?'는 유재석이 불편해져야 시청자들에게 재미있는 프로그램이라고 말했습니다.

 

재정비가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예능은 항상 의외성을 지니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현재 시청률이 하락하는 상황에 대한 고민이 있을 것이며, 이들이 만들어낼 의외성이 새로운 방향을 만들어낼 수도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